성경이 증거하는 새언약은 우리가 알고 있는 옛언약 모세의 율법과는 다릅니다. 그럼 과연 무엇일까요? 하나님의교회에서 새언약을 중요시하는 그 이유와 지금 이시대에도 지켜야 하는 새언약에 관하여 좀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새 언약이 세워진 이후에는 더 이상 첫 언약을 지킬 필요가 없습니다.
히8:13 새 언약이라 말씀하셨으매 첫 것은 낡아지게 하신 것이니 낡아지고 쇠하는 것은 없어져 가는 것이니라
첫 것 즉 모세의 율법은 없어진다고 하신 것은
**모세의 율법으로는 우리가 완전히 구원을 받을 수 없다**는것을 뜻합니다.
그래서 예수님께서 오셔서 우리가 완전히 구원받을 수 있는
**그리스도의 율법으로 변역시켜 주신 것**입니다.
히7:11~12 레위 계통으로 말미암아 온전함을 얻을 수 있었으면 어찌하여 아론의 반차를 좇지 않고 멜기세덱의 반차를 좇는 별다른 한 제사장을 세울 필요가 있느뇨 제사 직분이 변역한즉 율법도 반드시 변역하리니
율법이 없어진다고 했습니까? 변역된다고 하였습니까? 변역된다고 하였습니다.
**구약시대 아론의 반차에서 신약시대 멜기세덱의 반차로 제사 직분이 변역**되었습니다.
제사 직분이 변역 되었면 하나님께 제사드리는 방법인 율법도 당연히 변역되어야 합니다.
따라서 율법이 변역되었다면 **신약시대에도 변역된 율법**이 반드시 존재 해야합니다.
사도바울은 그 율법을 **그리스도의 율법**이라 부른 것입니다.
신약시대에도 하나님의 백성들이 지켜야하는 율법이 반드시 존재함을
예수님의 말씀을 통해 알아봅시다.
마5:17 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라
신약시대에도 예수님께서 완전케 하신 율법이 존재해야 하는것 아니겠습니까?
**완전케 한 그 율법이 바로 그리스도의 율법**입니다.
그러므로 무조건 율법은 다 폐지되었다고 하면서 신약시대에는 어떤 율법도 지킬 필요가 없다는 주장은 잘못된 것입니다.
댓글 없음:
댓글 쓰기